본문바로가기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사이좋은 활동 소식

  • home
  • 활동 소식
  • 사이좋은 활동 소식

[푸른나무재단] 2024학년도 특수분야 교사(직무)연수 <디지털 시민성 역량 강화 교육> 참여자 모집

2023-11-14

news_img

 

안녕하세요, 푸른나무재단입니다. 

2023학년도 하반기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지정한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2024년 1월, 첫 번째 직무연수를 실시합니다. 

 

사회 변화에 따른 공교육 현장의 변화와 디지털 기초 소양 향상을 강조한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청소년들의 역량 중 디지털 시민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민성은 이제는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현 세대의 청소년들에게 더욱 필요한 역량으로써, 디지털 시민 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디지털 시민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시민 교육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현직 실무자와 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의를 듣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본 교사연수에서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세상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행동 양식인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시민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에서 교사의 디지털 시민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전국 초등교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개요 
 ⊙ 연수 목적: 학교 현장에서의 디지털 시민 교육 콘텐츠 활용 역량 함양을 통한 교사의 디지털 시민성 관련 전문성 강화 및 학생 디지털 시민성 역량 강화 지원
 ⊙ 연수 장소: 서울교육대학교 사향융합체육관 3층 세미나 1실
 ⊙ 연수 대상: 전국 초등 교원 20명(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교원  우선 선발 예정)
 ⊙ 연수 기간: 2024.01.09.(화) ~ 2024.01.11.(목)
 ⊙ 이수 시간: 15시간(성적 산출 무)
 ⊙ 세부 일정: 안내문 참조(>안내문 다운로드<)

 

■ 신청
 ⊙ 모집 기간: 2023.11.14.(화) ~ 11.28.(화)
 ⊙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hKzN54wdgE2MEsBFA)
 ⊙ 연수 경비: 해당없음(무료)

 

■ 문의: 푸른나무재단 인성진로센터(070-5202-4022 / ys.choi@btf.or.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