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 제천 금성초등학교는 디지털 세상의 소중한 비밀의 찾아가는 학교 교육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소규모 학교급이기에 5학년과 6학년 학생 총 10명이 수업에 참여하였고 강사님과의 사전 연락을 통해 학교 학사 일정에 맞추어 교육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학생들은 사이버 폭력의 뜻과 사이버 폭력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이버 폭력으로 인해서 누구나 가해자와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되며 피해자가 겪을 고통에 대해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이버 폭력을 방관했을 때 사이버 폭력의 발생 빈도는 점점 증가한다는 점을 학습하고 사이버 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한 수칙과 방법을 학습하였습니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디지털 시민이 되기 위해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지켜야 하는 약속이나 규칙인 디지털 에티켓에 대해 알아보며 아름다운말, 공감, 존중과 배려로 건강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로 다짐했습니다.
각자 디지털 에티켓 수칙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10명의 학생들이 모여 '금성초 디지털 에티켓 수칙'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약속, 서약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올바른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며 수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